꿈해몽

집 꿈 집에 관련된 꿈 43가지

oliver2000 2022. 1. 25. 17:03
728x90
반응형

 

집이란 사람에게 있어 아주 중요한 의미죠. 그래서인지 가끔 집에 관한 꿈을 꾸게 됩니다. 집이 나오는 꿈, 집과 관련된 각종 상황에 관한 꿈 어떤 것들이 있는 지 어떻게 해몽이 되는 지 최대한 많은 사례를 정리해보도록 할게요. 가볍게 참고만 해주시기 바랍니다.

 

 

▶ 큰 집으로 이사가는 꿈
영세업을 하고 있었다면 장차 중소기없 수준으로 사업을 키워나가게 된다는 의미라고 합니다.

▶ 집을 짓는 꿈
내가 원하는 바를 성취하게 될 것을 뜻하는 길몽으로 이런 꿈을 꾸셨다면 새로운 일 또는 사업데 도전해 보아도 좋다는 의미라고 하네요.

▶ 자신의 집을 짓는 꿈
현재 진행중이거나 계획하고 있는 일 등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지만 타인의 도움을 받아 잘 해결할 것을 뜻한다고 해요.

▶ 아파트 안으로 서류 등을 들고 들어가는 꿈
투자 또는 사업으로 큰 돈을 벌게 될 길몽이라고 해요.

▶ 아파트 층마다 환하게 불이 켜진 꿈
여러 분야에 진출한 사업들이 나날이 발전하여 그 사업의 규모가 점점 커질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 빈 집에서 나온 사람을 본 꿈
그 사람의 죽음을 암시한다고 합니다.

▶ 집 마당에 꽃이 만발한 꿈
집안에 겹경사가 생길 꿈이라고 해요.

▶ 허름한 집으로 이사가는 꿈
새로운 식구가 들어오거나 미혼남녀일 경우 좋은 배우자를 만나게 된다는 의미라고 합니다.

▶ 헌 집 보는 꿈
이 때의 헌 집이란 자신을 구속하고 있는 과거의 굴레 등을 의미하므로 이러한 과거로 부터 벗어날 것을 의미한다고 하네요.

 

728x90

 

▶ 이사한 집에 이삿짐을 들여 놓는 꿈
일 또는 사업이 잘 진행된다는 의미라고 합니다.

▶ 집을 청소하는 꿈
근심 걱정이 해소되어 나의 마음이 깨끗히 정화될 것을 뜻하는 좋은 꿈이라고 합니다. 만일 환자의 방을 청소하는 꿈을 꿨다면 그 방 주인의 죽음을 암시할 수 있다고 합니다.

▶ 집 수리 하는 꿈
현재 진행중인 일 또는 사업의 잘못된 부분을 바로잡거나 환자의 경우 병을 고칠 수 있을 것을 뜻한다고 해요.

 

 

▶ 낯선 집에 들어와 있는 꿈
나 또는 내 주변인의 초상을 치를 수 있다는 의미라 하니 본인의 건간관리 및 주변사람을 좀 더 세심하게 챙겨보실 필요가 있겠습니다.

▶ 빈 집에 들어갔다가 다시 나오는 꿈
계약 또는 청약 등이 잘 이루어지지 않을 것이라는 뜻이라고 하네요.

▶ 집에 물이 새는 꿈
만일 맑은 물이었다면 원하는 일을 이룰 수 있다는 의미이고 더러운 물이나 흙탕물이었다면 원하는 일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다는 의미라고 합니다.

▶ 집안의 대들보가 무너져내리는 꿈
집안의 대들보라는 것은 그 집안의 가장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이 꿈은 집안의 가장이 큰 병에 걸리거나 사망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 천장이 무너져 내리는 꿈
직장인이라면 상사 또는 선배로부터 꾸중을 받게 될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직장 업무에 더욱 더 신중하실 필요가 있겠습니다.

▶ 문짝이 저절로 부서진 꿈
예기치 못했던 난관에 부딪혀 준비해왔던 시험 또는 계획 등이 무산될 수 있음을 의미한다고 해요.

▶ 집이 무너지는 꿈
나의 의지와 상관없이 외부 요인으로 인하여 불가항력적으로 내 일신상의 큰 변화를 맞이하게 된다는 의미라고 하네요.

▶ 자기 집을 부수는 꿈
지금까지 하던 일과는 전혀 새로운 일로의 이직 또는 업종전환을 하게 될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 바람에 집이 흔들거리는 꿈
이는 직장이동 또는 이사를 의미한다고 합니다.

▶ 집에서 환한 빛이 새어나오는 꿈
이는 장차 귀한 신분을 갖고 높은 관직에 오르게 될 길몽이라고 합니다.

▶ 집안 우물이 넘쳐 흐르는 꿈
많은 재물이 모이게 될 길몽으로 만일 태몽이라면 아들을 낳을 꿈이라고 하네요.

▶ 집안에 달빛이 비추는 꿈
그 동안 기다리던 사람으로부터 좋은 소식이 오거나 사업을 하고 있다면 장차 사업이 크게 번창할 꿈이라고 해요.

▶ 화려한 집에 살고 있는 꿈
의외로 내 생각대로 일이 잘 풀리지 않을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 커다란 짐승이 집안으로 들어온 꿈
이는 장차 부와 명예와 함께 승승장구하게 될 아이가 태어날 길몽이라고 하네요.

 

 

▶ 불타는 집
집에 작은 불이 났다면 작은 이익을 큰 불이 났다면 큰 이익을 얻게 될 길몽이라고 합니다.

▶ 건물 안으로 사람들이 들어갔는데 건물이 무너지는 꿈
이전의 세력을 잡고 있던 집단이 몰락하고 새로운 집단이 세력을 쥐게 될 것을 의미한다고 하네요.

▶ 높은 누각에서 술 마시는 꿈
그 동안의 시련과 고생 끝에 많은 재물을 얻어 큰 부자가 될 길몽이라고 합니다.

▶ 집으로 많은 사람들이 몰려오는 꿈
기관 또는 단체 등에서 추진 중인 일 또는 사업에서 시비가 일 것을 의미한다고 해요.

▶ 외출 후 집에 돌아가는 꿈
이는 실직하거나 사업이 기울 것을 의미한다고 하네요.

▶ 집 수도관이 터져 아수라장이 된 꿈
생각지도 못했던 재물과 큰 행운이 생길 길몽이라고 해요.

 

 

▶ 대궐같은 집 본 꿈
입학 취업 당선 합격 등을 의미하고 큰 재물을 얻을 꿈이라고 합니다.

▶ 집 사는 꿈
내 인생의 극적 전환점에 도달함 즉, 지금이 내 운의 절정기에 도달했음을 의미하는 길몽으로 취업, 합격, 결혼 등 인생사의 중요한 일들이 생길 수 있다는 뜻의 길몽이라고 합니다.

▶ 집 파는 꿈
현재가 편안한 상황일 경우 운기가 저하될 것을, 현재 상황이 좋지 않을 경우 반대로 운기가 높아질 것을 의미한다고 해요. 

▶ 새 집 보는 꿈
내가 미처 깨닫지 못했던 재능 또는 특기를 발견하고 새로운 기회를 얻어 그 능력을 마음껏 펼치게 된다는 의미라고 해요.

▶ 금은보화 집을 짓는 꿈
내가 원했던 것 보다 더 많은 재물을 얻게 될 길몽이라고 합니다.

▶ 돌 집 짓는 꿈
사회에 많은 영향력을 미치는 업적을 이루고 이로 인해 명예도 얻게 될 꿈이라고 해요.

▶ 천막 치는 꿈
경제적으로 어려워질 것을 뜻한다고 합니다.

 

 

▶ 집안에 나무가 자라는 꿈
이는 집안에 경사가 생길 것을 의미하는 꿈이라고 하는데요 만일 나무가 너무 울창해져서 그림자가 생겼다면 오히려 좋지 않다고 합니다. 이럴 경우 집안의 대소사를 꼼꼼히 재점검해보실 필요가 있겠습니다.

▶ 집안이 초라해보인 꿈
생각지도 못했던 조력자 또는 귀인을 만나 원하는 바를 이루고 출세할 꿈이라고 해요.

▶ 집 앞에 여러 그루의 나무를 심는 꿈
자식들을 훌륭히 키워내어 출세시키거나 새로운 사업에 투자하여 성공하거나 새로운 직장을 얻게 될 꿈이라고 해요.

▶ 집 안으로 물건 들이는 꿈
많은 재물이 들어와 부자가 될 꿈이라고 합니다.

▶ 벼랑 위에 집 짓는 꿈
위험한 투자로 큰 손실을 볼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집과 관련된 꿈이 참 많네요. 좋은 꿈도 있고 안 좋은 꿈도 있었는데요, 좋은 해몽의 집 꿈을 꾸셨다면 축하드립니다. 하고자 하는 일 목표 계획이 있다면 생각하신대로 추진해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만일 좋지 않는 집 꿈을 꾸셨다 하더라도 너무 신경쓰실 필요는 없습니다. 꿈이란 내가 바쁜 현실 속에서 미처 알아차리지 못한 미세한 균열들에 대해 나의 무의식이 꿈이라는 형식으로 나에게 경고를 해주는 것이므로 오히려 이런 꿈에 감사해야 하겠습니다. 만의 하나라도 일어날 지 모르는 일에 대해 미리 대비할 시간적 여유를 준다는 의미에서 말이죠.

또한 현실에서의 많은 스트레스로 인해 심신이 지친 경우에도 안 좋은 꿈을 꿀 수 있다고 하니 이러한 꿈을 꾸셨을 때는 일단 잠시 쉬어가실 필요가 있습니다. 건강을 잃은 다음에는 그 무엇도 의미가 없을테니 말입니다.

 

 

돌아가신 어머니 꿈 21가지

만일 돌아가신 어머니가 꿈에 나타나신다면? 기쁠 수도 슬플 수도 있는 꿈인 것 같아요. 내가 힘든 시기에 꿈에 나타나셨다면 얼마나 반가울까요? 물론 어머니와의 사이가 어떠했느냐에 따라 다

happymocca.tistory.com

 

밥 먹는 꿈 21가지

꿈 속에서 밥 드셨나요? 혼자? 또는 많은 사람들과? 아니면 조상님이나 부모님과 드셨나요? 밥은 해몽에서 대체로 좋은 의미로 해석이 된다고 하는데요, 상황에 따라 각각 다르게 해몽이 된다고

happymocca.tistory.com

 

불 나는 꿈 28가지

지난 밤 불 나는 꿈 꾸셨나요? 불은 해몽에서 거의 대부분 좋은 의미로 해석이 된다고 하는데요, 꿈 속의 상황 꿈을 꾼 사람이 느끼는 감정에 따라 다양하게 해석 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어떻게

happymocca.tistory.com

 

호랑이 나오는 꿈 50가지

임진년 흑호랑이해를 맞아 호랑이 꿈 많이 꾸셨나요? 저는 호랑이 꿈은 꿔 본 적이 없는 것 같아요. 어떤 호랑이 꿈을 꾸셨나요? 어떤 내용인 지에 따라 다양하게 해몽이 될 것 같은데요, 최대한

happymocca.tistory.com

 

뱀 나오는 꿈 35가지

지난 밤, 뱀이 등장하는 꿈 꾸셨나요? 꿈 해몽에서 뱀은 야심가, 지혜, 재물 등으로 해석이 되며 만일 태몽일 경우 지혜로운 아이를 낳을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의외로 뱀 꿈은 대체로 좋은 꿈

happymocca.tistory.com

 

728x90
반응형

'꿈해몽'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큰 구렁이 꿈 18가지  (0) 2022.02.03
홍수 나는 꿈 24가지  (0) 2022.01.30
귀신 나오는 꿈 28가지  (0) 2022.01.21
원숭이 나오는 꿈 23가지  (0) 2022.01.19
지네 나오는 꿈 28가지  (0) 2022.0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