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해몽

쥐 나오는 꿈 쥐 잡는 꿈

oliver2000 2021. 5. 3. 00:00
728x90
반응형

 

 

쥐 나오는 꿈 꾸셨나요? 미키 마우스 같은 귀여운 생쥐였나요? 아니면 시궁창 쥐 같이 더럽고 냄새나는 커다란 쥐였나요? 어떤 쥐가 나오느냐, 쥐에게 어떤 일을 당하느냐, 또는 내가 쥐를 어떻게 하느냐 등에 따라 꿈 해몽은 많이 달라지는데요, 왜 쥐 나오는 꿈을 꾸게 되는지, 어떻게 해석이 되는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 쥐에게 물리는 꿈
지인이 나를 도와주어 일 또는 사업에서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을 것을 의미하는 좋은 꿈이라고 해요.

 

▶ 쥐에게 쫓기는 꿈
나에게 도움을 주는 사람이 나타나 경제적으로 여유가 생기게 될 꿈이라고 해요.

 

 

 

 

▶ 쥐 잡는 꿈
덫, 끈끈이 등으로 내가 직접 쥐를 잡았다면 그 동안 꽉 막혀있던 문제

 

▶ 쥐를 쫓아내는 꿈
꿈 해몽에서 쥐는 '근심거리'로 해석이 됩니다. 따라서 쥐를 쫓아내 버렸다는 것은 근심 걱정거리를 물리쳤다는 의미가 되겠습니다. 

 

728x90

 

▶ 검은 쥐를 보는 꿈
흰쥐와는 반대로 예기치 못했던 난관, 질병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꿈에 검은 쥐를 보셨다면 건강관리에 특히 신경 쓰시기 바랍니다.

 

▶ 흰쥐를 보는 꿈
흰쥐는 꿈해몽에서 조상을 상징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조상님이 꿈에 나오면 대부분 길몽입니다. 하고자 하는 일이 잘 풀릴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 쥐에게 발가락을 물리는 꿈
내 일, 업무, 사업 등에 도움을 줄 사람을 만나 계획대로 순조롭게 잘 진행될 것을 의미하는 좋은 꿈이라고 해요.

 

▶ 쥐를 잡다 놓치는 꿈
현재 진행중인 사업상의 중요한 이권을 놓치게 되거나 큰 손실을 입을 것을 뜻하는 꿈이라 하니 좀 더 신중하게 접근하실 필요가 있겠습니다.

 

▶ 쥐를 잡으려고 하는데 쥐가 쥐구멍으로 사라지는 꿈
하고자 하는 일 또는 사업이 생각처럼 잘 안 풀리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이라고 해요. 이럴 때는 잠시 쉬어가는 것도 좋습니다.

 

▶ 쥐가 덫에 걸려 있는 것을 본 꿈
사소한 일이 큰 싸움으로 번질 수 있음을 뜻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구설수, 시비수가 있으니 매사 언행에 신중을 기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 쥐가 나무 위로 올라가는 꿈
나에게 도움을 줄 귀인을 만나 일, 사업 등이 잘 풀릴 것을 뜻한다고 합니다.

 

▶ 큰 쥐를 죽이는 꿈
소원성취의 의미로 현재 진행 중인 일이나 사업이 있다면 크게 성공할 것을 뜻하는 좋은 꿈이라고 합니다.

 

▶ 쥐가 집에 숨어 식량을 비축해 놓은 것을 본 꿈
재물이 점점 쌓여 부를 축척하게 될 것을 뜻하는 좋은 꿈이라고 해요.

 

▶ 쥐가 입고 있는 옷을 이빨로 구멍 내는 꿈
회사원이라면 승진, 자영업 또는 사업을 하시는 분이라면 일거리가 많아져 번창하게 된다는 의미의 길몽이라고 합니다. 또한 사람들로부터 능력을 인정받아 명예도 높아질 좋은 꿈이라고 하네요.

 

 

 

 

▶ 고양이가 쥐를 놓친 꿈
현재의 일이나 사업이 난관에 부딪히고 내 뜻대로 진행되지 않는 답답한 상황임을 의미하는 꿈이라고 하네요. 너무 스트레스받지 마시고 한 템포 쉬어가는 것은 어떨까요?

 

▶ 쥐가 나를 보고 웃는 꿈
다른 사람들로부터 조롱당하거나 그들로 인해 내가 화를 내게 되는 상황이 생길 수 있음을 의미한다고 해요.

 

▶ 쥐가 이빨로 의자를 갉아 구멍을 내는 꿈
나의 위치나 사회적인 입지가 하락할 것(좌천)을 암시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 쥐가 베개를 물어뜯는 꿈
머리 쪽에 문제가 있다는 의미의 꿈이라고 하네요. 병원에 가서 검진을 한 번 받아보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 고양이나 뱀이 쥐를 물고 있는 꿈
금전운이 크게 오르고 점점 더 많은 재물이 들어와 쌓일 것을 의미하는 좋은 꿈이라고 해요.

 

▶ 쥐가 새끼 낳는 것을 본 꿈
가족 또는 아랫사람 누군가로부터 모함을 받게 되거나 낭패를 보게 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이라고 하네요. 정말 열길 물속은 알아도 한 길 사람 속은 모르는 법인가 봅니다.

 

▶ 큰 쥐가 들판의 곡식을 먹는 꿈
우환, 실패를 의미하는 꿈이라 하니 현재 계획하고 있는 일이 있다면 잠시 미루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 많은 쥐가 모여있는 꿈
가족, 친인척 간 불화가 생길 것을 암시하는 꿈이지만, 만일 흰쥐들이었다면 좋은 꿈이라고 합니다.

 

▶ 방안에 들어온 쥐를 잡는 꿈
나를 도와줄 협력자, 조력자, 동업자 등을 만나게 된다는 의미라고 하네요.

 

▶ 쥐가 구멍으로 들어가는 것을 보는 꿈
현재 진행 중인 일이나 사업에 장애물이 나타나 잠시 멈춰가야 할 것을 의미한다고 해요.

 

▶ 내 집으로 쥐떼가 몰려오는 꿈
집안에 안 좋은 일이 생길 수 있음을 뜻한다 하니 가족, 금전 등을 꼼꼼히 잘 챙겨보실 필요가 있겠습니다.

 

 

 

 

▶ 내 사업장에 쥐떼가 우글거리는 꿈
사업상의 어려움을 겪고 있을 경우 이러한 꿈을 꾸게 된다고 합니다. 현재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계신가 봅니다. 좀 더 마음의 여유를 갖고 한 템포 쉬어가시는 것은 어떨까요?

 

▶ 쥐가 도망가는 꿈
쥐가 나로부터 멀리 도망가는 꿈이라면 그간 나를 괴롭혀 오던 악재, 고난 등이 저 멀리로 달아난다는 의미의 좋은 꿈입니다. 그동안 고생 많으셨습니다. 이제부터는 '고생 끝 행복 시작'입니다. 

 

▶ 도망가는 쥐를 잡은 꿈
나를 괴롭히는 모든 힘든 상황이 정리되어 걱정거리가 깨끗이 사라진다는 의미의 좋은 꿈이라고 합니다.

 

▶ 쥐떼가 음식을 모두 먹어치우는 꿈
현재 하고 있는 일 또는 사업이 잘 풀리지 않을 것을 뜻한다고 하네요. 

 

 

 

 

▶ 쥐구멍에 쥐가 머리를 내밀고 있는 꿈
누군가 지켜보는 사람이 있음을 암시하는 꿈이라고 하네요.

 

▶ 쥐가 호랑이로 변하는 꿈
나의 위치가 비약적으로 커지고 높아질 것을 뜻하는 길몽으로 하는 일마다 모두 순탄하게 다 이루어질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축하드립니다.

 

▶ 천정에 구멍이 생겨 쥐가 떨어져 죽는 꿈
가족 중 누군가가 병에 걸리거나 사고가 생길 꿈이라 하니 가족들에게 좀 더 신경 쓰실 필요가 있겠습니다.

 

 

 

 

쥐가 나오는 꿈을 정리해보니 쥐가 나온다고 해서 다 나쁜 꿈은 아니었네요. 의외로 좋은 꿈이 더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만일 안 좋은 해몽의 쥐 나오는 꿈을 꾸셨다 하더라도 너무 신경쓰실 필요는 없습니다. 꿈이란 바쁘게 돌아가는 현실세계에서 미처 내가 보지 못한 것들, 인식하지 못한 것들을 내 무의식이 캐치하여 꿈이라는 수단을 통해 나에게 미리 알려주는 것인 경우가 많으므로, 오히려  사전에 대비할 수 있도록 해주는 고마운 존재인 것 같습니다.

너무 스트레스받지 마시고 잠시 힐링하시는 마음의 여유를 가지시기 바랍니다. 건강을 잃으면 그 무엇도 소용없습니다. 건강관리 잘하시고 평안한 마음 유지 잘하셨으면 좋겠습니다.

 

 

728x90
반응형